[웹툰] 전설의 시작 _호랑이형님 (1화 ~57화)
호랑이 형님은 2015년 3월 20일 네이버 웹툰에 1화 산군(山君).산의왕 이란 제목으로 업데이트 되기 시작하였다.
본 웹툰을 첫 연재 부터 매주 챙겨보고 있다.
네이버 웹툰을 통해 무료로 전편을 다 볼 수 있다는 것은 감사한 일이다.
내용도 정리할 겸 3번째 정주행을 들어가고 있는데 오늘까지 읽은 1부 1화에서 57화까지 스토리를 간략히 정리해본다.
까치목골에 호환(호랑이의 습격)이 벌어진다.
이 고을에 살고 있는 흰머리 아이(아랑사)를 데려가기 위해 흰눈썹이라는 자가 수하인 황요를 보낸 것이다.
흰머리 아이를 평소 보살피고 있던 호랑이 산군은 그들을 막는다.
흰눈썹의 부탁으로 황요 무리에 합류한 추이는 산군의 활약에 직접 나서게 되고 황요가 무리하게 끌고 온 흰산의 범인 무커라는 범도 싸움에 참가한다.
싸움의 와중에 흰머리 아이는 황요에 의해 납치되어 흰눈썹의 성으로 옮겨지고 싸움 끝에 무커와 함께 추이를 죽인 산군은 흰머리 아이의 흔적을 따라 흰눈썹의 성으로 향한다.
산군이 도움을 청한 푸른늑대 무리 역시 흰눈썹과 동맹을 맺은 무골의 부하를 쫒다가 부하 몇이 죽고 대장인 베르텐게도 부상을 입게 된다.
아랑사의 이모부인 홍의부는 인근 정주읍에 장을 보러 갔다가 돌아와보니 집이 없어지고 자기딸인 아비사와 부인인 미호가 사라졌다.
착호갑사와 함께 호환의 원흉으로 생각되는 푸른눈의 호랑이를 쫒아 흰여우의 안내를 받아가며 복수의 길을 나섰다.
몽골어로 이름지어진 각 동물 주인공들의 이름과 박지원의 호질과 산해경등의 고서에서 따온 설정들이 몰입감을 높여준다.
작가가 일일이 설명달기 어려운 것들은 열혈 독자들의 댓글을 읽으면서 알게 되는 일이 많아 베스트 댓글 읽는 맛이 있다.
정식 연재는 처음인 이상규 작가의 호랑이 형님이 6년의 세월 동안 지속적으로 높은 평점을 유지하며 연재되는데는 매력적인 캐릭터들과 치밀하게 짜인 스토리 덕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