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게임

[어드벤처] 다혈질 보완관의 사건해결기 _울프어몽어스

Jeffrey Choi 2021. 8. 3. 09:35

울프어몽어스(Wolf Among Us)는 미국의 게임 제작사인 텔테일게임즈에서 2013년 만든 어드벤처 게임이다.

DC코믹스의 페이블즈라는 원작 만화의 세계관을 빌려 잘 알려진 동화 속 인물들이 삶을 그린다.

현대 뉴욕에서 동화속 주인공 중 인간이 아닌 동물이나 다른 종족들은 변신주문을 통해 인간으로 변신하여 살아간다.

갑작스런 인간세계에서의 생활로 인해 먹고살기 막막해진 동화인(童話人)들은 매춘을 하거나 불법거래를 하기도 한다.

 

동화 빨간모자의 악한 주인공이었던 크고 나쁜 늑대 빅비는 뉴욕의 동화마을의 보완관이다.

그는 예전의 성질을 죽이며 마을의 질서를 잡기위해 동분서주한다.

백설(Snow White)은 마을의 부시장 크레인의 비서로서 마을의 동화인들의 민원을 해결해주고 있다.

그러던 중 친구 토드(두꺼비)의 집 2층에서 소동이 일어나고 문제를 해결하러 갔다가 페이스라는 창녀를 만나게 된다.

자신과 앙숙인 나무꾼을 몇대 쥐어 패고 나무꾼에게 험한꼴을 당하게 된 이유를 페이스에게 묻는데 그녀는 목에 묶여진 마법 리본때문에 해당 이유에 대해 자세히 말을 하지 않는다.

헤어진 빅비는  그날 저녁 페이스가 목이 잘려 자기가 사는 맨션 1층 입구에 놓여있는 것을 보게되고 마을의 행정을 담당하는 백설과 함께 사건의 전말을 파헤친다.

본 게임은 한글패치를 이용하여 한글로 즐길 수 있다.

매번 반전과 다음을 궁금하게 하는 스토리로 몰입감을 준다.

단순히 대사를 선택하는데 그치지 않고 QTE로 버튼을 눌러줘야해 싸울때는 긴장을 해가며 진행하여야 한다.

빅비가 블러드 메리와의 싸움을 통해 자신의 본모습을 보이는 클라이막스가 흥미롭다.

백설과 빅비와의 미묘한 감정과 결국 몸을 팔거나 뒷골목을 전전할 수 밖에 없는 동화인들을 보며 현실을 생각하게 한다.

실제 진행에는 10시간이 조금 넘게 걸렸으나 처음 게임을 실행한 것이 작년 이맘때였으니 1년동안 다른 게임을 한다고 하다 말다를 반복하다 이제야 끝냈다.

2회차를 통해 내가 선택하지 않은 다른 선택지를 골라보며 아직 열리지 않은 도전과제를 진행할 수 있으므로 동화마을이 그리우면 시간을 내어 볼 예정이다.

뉴욕거리를 체험하고 싶다면 울프어몽어스의 세계속으로 들어가보자.